공지사항
복지관소식 > 공지사항
독거노인의 생활만족도 향상을 위한 사회관계강화 프로그램 ‘다울림-다(多)함께 어울림’ 작물재배교육 및 텃밭가꾸기 실시 덧글 0 | 조회 111 | 2020-05-12 00:00:00
관리자  

금일 광진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독거노인의 생활만족도 향상을 위한 사회관계강화 프로그램 다울림-()함께 어울림작물재배교육과 텃밭가꾸기를 진행하였습니다.

코로나19에 따른 생활 속 거리두기가 실천되고 있어 프로그램 진행 전 어르신 및 강사선생님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발열체크, 마스크 착용 및 손소독 등 예방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될 수 있었습니다. 지난번 어르신들께서 중랑천 텃밭에 식재했던 작물(상추, 로메인상추 치커리, 열무 등)을 수확해볼 수 있었으며 어르신들께서 성취감과 만족도를 보이셨습니다. 코로나19 때문에 복지관, 경로당 등을 이용하지 못해 답답하고 우울했는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오랜만에 맑은 공기를 쐬고 동년배 어르신 간 만날 수 있어 즐겁다며 웃음이 끊이질 않으셨습니다. 도시농업 전문 강사님의 작물재배교육으로 새롭게 열매모종(방울토마토, 대추 방울토마토, 고추, 아삭이 고추, 가지 등)을 식재할 수 있었으며 지지대 설치 등 텃밭을 관리할 수 있었습니다. 코로나19가 장기화되는 가운데 자칫 독거 어르신들에 대한 관심이 멀어지지 않게 늘 관심을 가지고 살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 오늘 강의를 진행해주신 원옥분 강사님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전해드리며, 코로나19를 함께 극복하고 감염을 예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 












 
닉네임 비밀번호 코드입력